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피부를 위한 영양제 6가지

by annellocin 2024. 4. 16.
반응형

피부 건강을 아름답게 유지하기 위해 영양제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부가 좋아지는 6가지 영양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피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올바른 영양제를 통해 피부를 같이 케어해 봅시다.

 

 

피부가 좋아지는 첫 번째 영양제는 비오틴입니다.

비오틴은 피부 건강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비오틴은 피부 세포의 대사를 촉진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피부를 보호합니다. 염증을 감소시키고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일부 연구에 따르면 아토피나 가려움증이 있는 피부에 특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비오틴은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비오틴을 선택할 때 함량을 꼭 확인하고, 한 알에 10000 mcg 정도의 양이 있는 것으로 선택하면 좋습니다. 매끈한 피부를 위해서는 매일 한 알씩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겐은 20대부터 매년 1%씩 감소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20대부터 콜라겐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피부가 좋아지는 두 번째 영양제는 비타민 C입니다.

비타민 C는 피부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주로 도움이 되는 점은 크게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미백 효과: 비타민 C는 강력한 미백 효과를 가지고 있어 기미와 주근깨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는 피부에 발라주면 멜라닌 합성을 억제하여 피부의 색소 침착을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비타민 C를 먹었을 때도 우리 몸에서 활성산소를 다 잡아 줍니다. 95% 활성산소는 우리 몸에서 알아서 처리되지만, 나머지 5%는 몸에 남아 노화가 되고 여러 가지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런 5% 활성산소를 청소하기 위해, 하루에 비타민C 한 알 정도는 드셔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 피부 재생: 비타민 C 화상 환자에게도 처방되는 정도로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에 상처가 생겼을 비타민 C 피부 재생을 촉진하여 상처를 빠르게 치유하는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피부 재생이 필요하거나 맑은 피부를 원하시는 분들께 비타민 C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피부가 좋아지는 세 번째 영양제는 콜라겐 입니다.

콜라겐은 피부에 탄력과 촉촉함을 유지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피부는 주로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콜라겐은 피부를 구조적으로 지탱하고 주름의 형성을 예방하며, 피부를 탄력 있게 유지하는 도움을 줍니다.

먹는 콜라겐은 여러 연구와 논문에 따르면 주름 개선, 보습, 탄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주로 콜라겐을 복용한 후 유효한 결과를 확인하는 데에는 4주에서 1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콜라겐을 제대로 흡수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겐은 흡수율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저분자 콜라겐을 추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비오틴과 비타민 C는 콜라겐과 함께 복합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비오틴은 피부와 모발의 건강을 지원하고, 비타민 C는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하여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콜라겐을 복용할 때 이러한 영양소들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피부 건강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좋아지는 네 번째 영양제는 코엔자임 Q10입니다.

코엔자임 Q10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를 보호하고, 특히 세포막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코엔자임 Q10 피부 세포들에게 에너지를 공급하여 세포의 재생과 대사 과정을 촉진합니다. 이러한 기능으로 인해 코엔자임 Q10 피부를 화사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도움을 줍니다. 코엔자임 Q10 복용하면 더욱 깨끗하고 빛나는 피부를 유지할 있습니다.

 

피부가 좋아지는 다섯 번째 영양제는 비타민 E입니다.

비타민 E가 피부에 좋은 이유는 여러 가지 있습니다. 먼저, 비타민 E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작용하여 피부를 활력 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 성분은 자유 라디칼이라는 유해한 분자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방어합니다. 이는 피부의 노화를 지연시키고 피부 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E는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의 수분 장벽을 강화하여 건조를 예방하고 촉촉함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건조한 피부를 예방하고 보다 유연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E는 피부 염증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염증을 줄이면 여드름과 같은 피부 문제를 완화하고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좋아지는 여섯 번째 영양제는 유산균입니다.

유산균은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이 들어 있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피부의 수분, 주름, 윤기, 탄력도 등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이 들어 있는 유산균을 12주 동안 꾸준히 섭취 했을 때 심지어 얼굴뿐만 아니라 몸쪽 부분의 피부도 좋아졌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유산균은 장에 있는 나쁜 세균들을 줄여줍니다. 장이 깨끗해지면 면역력이 올라가서 피부에 트러블이 일어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는 점점 맑아집니다. 매일 매일 유산균을 챙겨 드시고 맑은 피부를 가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