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 뷰티관리

효과 100% 모공 관리법

by annellocin 2024. 4. 10.
반응형

오늘은 모공 관리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 겁니다. 우리 얼굴에는 2만개 정도의 모공이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개수는 점점 늘어납니다. 점점 보기 싫어집니다. 개수가 많아진 모공은 완전히 없애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모공 관리에 필수적인 적절한 성분들을 앞으로 말씀드릴 방법과 함께 보충해 주신다면, 모공의 개수가 늘어나는 것과 모공이 커지는 것을 동시에 막을 수 있습니다.

모공은 왜 자꾸 커질까요? 주요 원인은 피지의 분비와 노화로 인한 피부 탄력 저하, 두 가지입니다. 한 피부과 원장님은 이런 비유를 들었습니다. 하수구에 흙이 가득 차서 꽉 막혀 있습니다. 호스를 가져와 물을 세차게 뿌려서 막힌 하수구를 뻥 뚫어냅니다. 막혔던 흙이 빠져나가고 생긴 통로, 이것이 바로 모공입니다. 흙은 피지입니다. 어릴 때는 피지가 적게 분비되기 때문에 모공이 좁습니다. 사춘기가 되면서 분비물이 많아지게 되면 모공이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사람에 따라 피지 분비가 많은 사람들은 모공이 더 커지게 됩니다. 즉, 피지의 분비가 모공의 크기에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또 하나의 원인은 노화로 인한 피부 탄력의 저하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탄력을 잃으면, 모공을 지지해서 꽉 잡아주는 힘이 부족하기 때문에 천천히 넓어지게 되는 것이죠. 그러면 피지분비와 탄력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1. 스쿠알란 성분을 확인하라.

피지 분비량을 조절하려면, 스쿠알란 성분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세요. 왜냐하면 스쿠알란 성분은 피지 분비량을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피부의 노폐물을 피지의 형태로 배출시켜 주고 항산화 작용도 하는 피부에 지극히 좋은 성분입니다. 모공이 이미 너무 많거나 큰 경우에는 먹거나 바르는 약을 이용할 수도 있고, 레이저 치료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성인 여드름의 3대 요소인 스트레스, 잠, 음식도 반드시 잘 조절해야 합니다. 이런 방법들과 함께 스쿠알란 성분을 적절히 사용하면 피지 분비량을 조절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건조함과 자외선을 차단하라.

피부 탄력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보습과 자외선 차단이 필수입니다. 왜냐하면 탄력이 떨어지는 주요 원인은 피부 노화이고,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이 건조함과 자외선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건조함을 막아주는 보습크림과,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크림을 수시로 발라줘야 합니다. 건조한 피부는 피지를 과잉 생산합니다. 수시로 수분 크림을 발라서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면 그렇지 않은 피부와 비교했을 때, 머금고 있는 수분의 양에서 많은 차이를 보이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도 필수입니다. 유럽 피부과 학회지에 실린 유명한 할머니의 사진을 보면 40년간 선크림을 발라온 얼굴과 그렇지 않은 목 피부 상태가 극명한 차이를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습크림과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발라야 피부 탄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 E, 페룰릭 애시드 등이 들어 있는 제품까지 사용하신다면 그 효과는 더욱 커질 것입니다.

 

3. 레티놀은 필수!

레티놀은 피부에 관해서는 정말 놀라운 물질입니다. 안티에이징, 여드름 관리 등 다양한 목적에 부합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주제인 모공 관리에도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모공의 크기를 조절하려면 레티놀은 필수적으로 발라야 합니다. 레티놀은 피부 재생능력이 뛰어납니다. 뛰어난 피부 재생 능력으로 모공 섬유를 강화합니다. 강화된 모공 섬유는 모공 벽을 단단하게 만들어주고, 모공이 커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여러분의 얼굴에 블랙헤드가 많이 있고, 모공이 많이 열려 있는 지성피부를 가졌다면, 레티놀 사용을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함량이 높은 레티놀을 사용하면 피부 껍질이 벗겨지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0.1% 제품부터 천천히 올리면서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4. 피부의 온도를 높이면 안 된다.

피지 분비를 줄이기 위해서는 피부의 온도를 높이면 안 됩니다. 피부 온도가 높아질수록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피부의 온도가 1도 올라갈 때마다 피지 분비량은 10%씩 증가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모공 관리를 위해서는 세수할 때 반드시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뜨거운 물로 세수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뜨거운 물은 피부의 온도를 높여 피지 분비량을 늘릴 뿐 아니라, 피부를 자극해서 혈관과 모공을 확장합니다. 혈관과 함께 확장된 모공으로 미세먼지나 오염물질이 더 쉽게 침투합니다. 이는 모공을 포함한 피부 문제의 원인이 됩니다. 모공 관리를 위해서는 뜨거운 물로 세수하지 마시고, 반드시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세요.

 

피부관리의 핵심은 내가 사용하는 제품들이 어떤 성분들을 가지고 있고, 그 성분들이 겹치지 않으면서 얼마나 잘 분배되었는지를 아는 것입니다. 홈케어는 보습이 그 핵심이기 때문에 특히 성분 파악이 중요합니다. 거기에 수시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준다면 이미 당신의 피부는 일반 사람들보다 좋아질 가능성이 훨씬 높다고 자부합니다. 이 두 가지 관리를 기본으로 항산화 제품을 더한다던가, 약을 바르다던가, 병원에 가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까지 병행해 준다면, 당신의 모공은 눈에 띄게 줄어있을 것입니다.

반응형